Software Architect/C#

1.     닷넷 프레임워크

a.     Common Laguage Runtime(CLR)

                      i.        자동메모리 관리

1.     메모리누수, 메모리참조문제 해결

                     ii.        언어호환성 제공

                    iii.        이진 코드 라이브러리의 단순 배포(CTS)

                    iv.        보안

                     v.        개발자의 생산성 향상

                    vi.        과거의 소프트웨어 지원

                   vii.        성능 향상

b.     CTS(Common Type System)

                      i.        닷넷의 메타데이터 형식을 어떻게 표현 할 것인가 정해줌

                     ii.        닷넷 언어들을 초월한 통합 데이터형 시스템으로 닷넷 프레임워크 중심에 위치함

                    iii.        닷넷 언어들이 사용하는 모든 데이터 형을 정의

                    iv.        닷넷 언어들의 호환성을 가지는데 필수적인 역할 담당

c.     CLS(Common Language Specification) ?

                                  i.        .net 컴파일러들이 지켜야하는 공통 규약

                                 ii.        공통 언어 런타임이 언어 호환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함

                      i.        닷넷에 적함한 컴파일러를 작성하고자하는사람은 누구나 따라야함]

                     ii.        CLS규약을 지켜 만들어진 컴파일러로 작성된 프로그램은 어떠한 언어로 만들어짓 .NET 어플리케이션과도 함께 실행될 수 있으며 상호 호환성을 가지게 됨

d.     Net Framework Class Library 구성요소

                      i.        ASP.NET

                     ii.        Windows Forms

                    iii.        Data and XML

                    iv.        Base Class Library

 

2.     c# 언어 및 .net framework

a.     c#이란

                      i.        .net framework에서 실행되는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된 프로그래밍 언어

                     ii.        C# 활용분야

1.     windows Client

2.     xml web service

3.     분산 구성 요소

4.     client - server

5.     database 응용 프로그램

                    iii.        vs c# 2008

1.     고급 코드 편집기

2.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3.     통합 디버거

b.     c# 특징

                      i.        표현력이 뛰어나고 단순하고 배우기 쉽다

                     ii.        객체 지향 언어로서 캡슐화, 상속 및 다형성과 같은 개념을 지원

                    iii.        c++의 강력한 기능을 제공

                    iv.        개발절차는 c/c++에 비해 간단하며 java보다 유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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